배착생. 침 모양이 무수히 돌출된다. 유황황색∼황토황색. 침은 1∼2mm. 가장자리는 분상.
자실체는 전체가 배착생. 기질에 유착되어 수cm, 드물게는 수십 cm까지 퍼진다. 표면은 얇은 밀납질의 기질층과 침 모양이 무수히 돌출된 얇은 자실층으로 된다. 유황황색∼황토황색, 침은 1∼2mm, 한 개씩 형성되며, 가끔 침의 밑 부분이 융합되기도 한다. 침의 끝은 평활하거나 드물게 꽃술모양이 되기도 한다. 가장자리 부분은 다소 연한색이고 침이 작으며, 꽃술모양이 되거나 분상이 되기도 한다.
배착생. 표면에 끝이 뾰죽한 원주상 침이 밀생. 높이 1∼3mm까지 자란다. 어릴 때는 백황색이나 오래되면 갈색∼흑색 끼를 띤다. 색깔과 형태변화가 커서 혼동되기 쉽다.
자실체는 전체가 배착생. 자실체는 기질에 수 cm∼수십 cm의 크기로 퍼지면서 단단히 부착되어 있다. 처음에는 표면에 직경 0.1∼0.3mm 정도의 얕은 돌기들이 생겨나나 이것이 곧 끝이 뾰족한 원주상으로 자라서 높이 1∼3mm, 직경 0.2∼0.4mm 정도의 크기로 무수한 침 모양의 돌기가 된다. 어릴 때는 백황색이나 오래되면 갈색∼흑색 끼를 띤다. 왁스로 만든 것 같고 유연하나 건조하면 부서지기 쉽다.
배착생. 표면에 밀집된 침 모양의 돌기가 무수히 형성된다. 크림색, 후에 연한 황색∼황토색. 침은 1∼2mm의 크기. 붉은송곳버섯이 개칭.
자실체는 전체가 배착생. 자실체는 기질에 수 cm의 크기로 단단히 부착되어 있다. 표면에 가늘고 밀집된 침 모양의 돌기가 무수히 형성된다. 크림색이다가 오래되면 연한 황색∼황토색이 된다. 침은 1∼2mm 정도의 크기이고 평활하나 때로는 침 끝에서 다시 자라는 수도 있다. 침의 끝 부분은 2∼3개의 작은 첨단으로 갈라지기도 한다. 가장자리는 침이 작아진다.